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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통로( 히타덕트, 에어컨 덕트) 청소를 위해서 크러쉬 패드 분해하는 과정
분해순서 요약
1 계기판
2 트리플미터
3 센타페시아
4 크러쉬 패드
상세 분해순서
1 계기판
1) 차량 키 꼽는 부근의 나사
2) 차량 키 꼽는 부분의 반대 쪽 나사
3) 계기판 뒷커버 손이나 일자 드라이버로 벌려서 빼냄
4) 계기판 뒷커버를 탈거하면 뒷쪽에 나사하나 있음
차량 유리 때문에 머리가 더 이상 전진 하지 못해서 눈으로는 안보이고 손으로 만져보면 됨
사진은 카메라를 넣어서 찍은 것이라 보이는 것임
5) 위에처럼 나사 3개를 푸르고, 계기판을 들면 5개의 잭이 연결되어 있음 하나하나 분리
2 트리플미터
1)
계기판을 탈거하면 아래사진상에 보이는 나사를 푸를수 있는 거리가 나옴
사진상의 특수공구는 계기판을 탈거하지 않고 트리플미터를 분리하기 위해서 만들은 공구
2) 위의 나사의 반대쪽 나사
여기는 특수공구 없이도 긴 드라이버로 작업가능
3) 고도계 0점조정 손잡이 손으로 잡아서 빼냄
4) 트리플미터 커버를 손으로 들어내면
5) 왼쪽 나사 2개 오른쪽에 한개
6) 트리플미터 잭 분리
3 센타페시아
1) 공조기
(1) 공조기 마감커버를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벌리면서 빼냄
(2) 4개의 잭( 안개등, 열선, 에어컨, 시계) 을 분리
(3) 아래 사진에 보이는 6개의 나사를 풀음
2) 재떨이
시가잭 분리
4) 오디오
(1) 오디오 마감 커버를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벌림
(2) 아래 사진에 보이는 6개의 나사를 풀음
(3) 오디오잭 분리 , 안테나 잭 분리
4) 센타페시아 커버
(1) 운전석 오른쪽 발 근처의 프라스틱 커버를 제거하고 나사 분리
(2) 조수석 왼쪽 발 근처의 프라스틱 커버를 제거하고 나사 분리
(3) 아래 사진처럼 빨간네모칸 친 곳을 손으로 잡고 화살표 방향으로 잡아당김
(4) (3)에서 더 잡아당겨서 빼냄
(5) 아래 사진의 빨간네모 친곳 6곳의 나사 분리
(7) 공기방향 조절 스위치 손잡이를 일자 드라이버 이용해서 빼냄
(8) 따뜻한 바람, 시원한 바람 공기양 조절하는 스위치 손잡이를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빼냄
(9) 공기방향 조정 스위치 뒷면 나사 2개를 분리
(10) 공기양 조절하는 스위치 뒷면 나사 1개 분리
(11) 공기방향 , 공기양 케이블이 조절 스위치에 붙어 있는채로 놔두고 1,2,3,4단 조절 스위치가 붙어 있는 판넬 분리
사진은 케이블이 붙어 있는 조절 스위치의 모습
4 크러쉬 패드
1) 운전석
(1) 아래 사진과 같이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프라스틱을 제거
(2) 프라스틱을 제거하면 안에 12미리 너트가 보임, 이 너트 분리
(3) 운전석 문짝 닫히는 부분 에 12미리 볼트 분리
2) 중앙
(1) 트리플미터 케이블 나오는 구멍 안에 12미리 너트 있음
(2) 운전대 샤프트 위쪽에 12미리 볼트 분리
3) 조수석
(1) 운적석과 마찬가지로 프라스틱 커버 분리후 너트 분리
(2) 조수석 문 닫히는 곳 12미리 볼트 분리
4) 운전석아래 공기통로
(1) 빨간 네모칸 본넷 여는 케이블 손잡이 지지대 볼트 2개분리
(2) 파란 네모칸 공기통로 나사 2개 분리
5) 사물함
(1) 사물함을 열고 2곳의 걸림 프라스틱을 손으로 밀어서 해제
(2) 사물함 고정 나사 2개 분리후 사물함 탈거
5) 조수석 아래 공기통로
(1)파란 네모칸 나사 2개 분리후 조수석 아래 공기통로 분리
6) 계기판 밝기 조절 하는 스위치 분리 후 뒤로 밀어 넣음
7) 휴즈박스
(1) 운전석 문을 완전히 열고 휴즈박스 고정하는 나사 2개 분리
8) 크러쉬 패드 분리
(1) 운전대 위치 조절 손잡이를 이용해서 운전대를 가장 낮은 위치로 조절후 분리
5 덕트들 물로 세척
크러쉬패드 품번사진
겨울에 내기모드로 해 놓아도 찬 바람이 들어온다는 분이 계십니다.
내기모드, 외기모드 할때의 동작 모습입니다.
프라스틱 바람막이 판에 주위로 고무가 붙어 있습니다.
외부통로를 닫았을때(내기모드) 바람막이 판과 고무의 형상은 알파벳 S자 처럼 됩니다.
고무판이 보이는 보습
98년 10월 30일에 만들었나 봅니다.
위치는 공조기 위에 천장 방향입니다.
6 숨어 있던 부품들
에탁스, 운전석에서 펜더 방향에 있습니다.
조수석에서 조수석 펜더 방향에 있습니다.
무슨 부품인지 몰라서 품번으로 머하는 것인지 찾아 봤습니다.
블로워 모터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각종 릴레이 들로 예상
위치는 운전대 오른쪽
여러개의 나사를 분해할때 사용하는 방법
분해하는 순서대로 이름을 써 넣어서 컵을 차곡차곡 해 놓으면
조립시에는 위의 컵부터 조립하면 됨
원래의 구멍에 제 나사나 제 볼트가 다시 조립됨
에바 클린
1) 에바 크린너를 이용해서 에어컨 에바의 세균을 죽이고, 세척을 합니다.
2)빠르게 빠져 나가는 것은 방울(공기방울, 비누방울) 입니다.
소리는 블로어 모터 소리 입니다. 최대로 강하게 틀어 놓아야 합니다( 4단 )
히터코어의 모습
1998년식인데 상당히 깨끗 하네요.
에바의 모습
블로어 모터
히터 레지스터( 히터 저항)
1,2,3,4단의 바람 세기 중에서 특정단이 동작을 안하면 저기 보이는 3개의 코일중 일부가 끊어진 것입니다.
에어컨 서미스터( 에어컨 온도 스위치)
에바의 온도를 감지해서 1도가 되면 에바가 어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 스위치가 끊어져서 에어컨 작동이 중지 됩니다.
온도가 다시 4도가 되면 스위치가 붙어서 에어컨이 다시 동작을 합니다.( 1도와 4도의 온도는 기억을 더듬어서 서술했습니다.
정확한 것은 정비지침서에 나와 있습니다.)
저는 처음 뜯어보는 거라서 이 스위치가 이렇게 생긴지 처음 봅니다. 냉장고의 냉동실에 보면 저거하고 비슷한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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